[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 유저 초청 행사 ‘메이플스토리, 더 라이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18일 오후 2시부터 서울 강남구 백암아트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350여 명의 유저가 참석했다.
행사에는 한국 대중음악상 ‘올해의 앨범’을 두 차례 수상한 밴드 ‘두번째 달’, 유럽합창올림픽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 등이 참가해 ‘차원의 도서관’, ‘츄츄아일랜드’ 등 ‘메이플스토리’의 테마곡들로 라이브 공연을 펼쳤다.
또 2017년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콘텐츠 ‘노바(NOVA)’의 일환으로 새롭게 추가되는 ‘카데나’ 캐릭터의 영상을 처음 공개했다. ‘카데나’는 체인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캐릭터로 적들을 일망타진하는 화려한 연계기와 강력한 한방 공격이 특징이다.
넥슨은 행사에 참가한 유저 전원에게 ‘구 로그인 테마(Start the adventure)’, ‘시그너스의 정원(The Cygnus Garden)’, ‘아르카나(The Tune of The Azure Light)’ 등 ‘메이플스토리’의 대표 음원 12곡이 수록된 오케스트라 앨범 패키지 ‘부다페스트 인 메이플스토리’를 선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