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갤S9서 안드로이드 파이 업데이트 시… 배터리 급방전 현상 발생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5

삼성 갤S9서 안드로이드 파이 업데이트 시… 배터리 급방전 현상 발생

삼성전자 갤럭시S9시리즈에 최신 안드로이드 파이 OS를 업그레이드한 일부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심한 배터리 소진 현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갤럭시S9시리즈에 최신 안드로이드 파이 OS를 업그레이드한 일부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심한 배터리 소진 현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갤럭시S9에 안드로이드 파이를 업데이트할 경우 급속한 배터리 소진 문제를 겪을 수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샘모바일 등은 29일(현지시각) 삼성 갤럭시S9 단말기를 안드로이드 파이 운영체제(OS)로 업데이트할 경우 안정적인 작동을 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배터리에 관한 한 다르다고 전했다.
삼성전자 갤럭시S9의 안드로이드파이 업데이트는 새해 1월 말로 예정돼 있지만 일부 유럽국가 사용자들은 이미 크리스마스 때부터 안드로이드파이를 업데이트 받으면서 이런 문제를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샘모바일은 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 오레오보다 안드로이드 파이 사용시 배터리 수명이 더 낫게 나왔다면서도 갤럭시S9플러스에 안드로이드 파이를 설치한 결과 배터리가 순식간에 10%에서 5%로 떨어졌다고 전했다. 또 이 때 배경화면에 앱이 문제가 되고 있다는 어떤 보고도 나오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 매체는 그렇다고 해서 단말기를 임의로 재부팅할 필요는 없지만 이 단말기에서 급격한 배터리 소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이 매체는 이같은 현상에 대해 '지나치게 많은 백그라운드 활동을 하더라도 배터리 충전량이 그렇게 급속히 떨어지지는 않는다'며 '이는 최초의 안드로이드OS 업데이트시 항상 보여지는 성가신 버그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고 진단했다. 이와함께 안드로이드 파이로 운영체제(OS)를 업데이트한 후 배터리가 급속히 소진됐다는 독자 의견도 등장했다고 전했다.

보도는 삼성전자가 새해 1월에 갤럭시S9와 갤럭시노트9이 안드로이드파이로 업데이트 될 것이라고 말했고 갤럭시S9 업데이트에 대한 공식 발표는 없었다면서 따라서 지난 크리스마스 때 내놓은 안드로이드 파이는 테스트를 위한 제한된 버전 발표였을 수 있다는 추정을 내놓았다.

물론 이것이 광범위한 소비자에게 해당하는 문제인지 알려면 더 많은 소비자의 보고서가 필요해 보인다. 갤럭시노트 베타9프로그램은 아직 진행중이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