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이코노믹 오혜수 인턴 기자]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전국 스타벅스 지점에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 오는 25일부터는 카카오프렌즈 한정판 선물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전국 스타벅스 매장(미군부대 등 일부 매장 제외)에서 카카오톡에 생성된 QR코드·바코드를 제시해 쉽고 빠르게 결제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 도입에 맞춰 스타벅스와 카카오프렌즈의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스타벅스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스타벅스 X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이모티콘’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스타벅스 X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이모티콘’은 스타벅스가 최초로 타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 한정판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이벤트 기간에만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파트너가 된 라이언, 머그잔을 들고 커피를 음미하는 어피치 등 평소와 다른 모습의 카카오프렌즈를 3D 이미지로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카페 트렌드를 선도하는 스타벅스에서 새로운 오프라인 결제 문화를 만들어나가고 있는 카카오페이를 통해 차별화된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즐겨 찾는 모든 곳에서 최고의 편의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