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이코노믹 오혜수 기자] KT(회장 황창규)가 10일 지능형 영상보안 솔루션 ‘기가아이즈(GiGAeyes)’ 인터넷 결합할인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KT 기가아이즈는 사업장에 설치된 카메라가 수집한 영상을 플랫폼에 저장·분석, 실시간 영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언제 어디서나 현장 상황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능형 영상보안 서비스다.
KT는 기가아이즈가 고화질 영상 모니터링 및 저장 외에도 실시간 영상분석을 통해 이상이 감지되면 알람을 보내 위험 상황을 즉시 인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설명했다. 고객 요청 시에는 KT 텔레캅의 전문 출동서비스를 월 2회 무료로 제공하며 도난이나 상해 사고 발생 시 보상 보험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KT는 이밖에도 침입감지, 카메라 훼손 감지 등 지능형 영상분석 기능을 무료로 제공해 단순 보안뿐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받아보고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T는 이번 프로모션으로 기가아이즈 신규 가입고객이 KT 인터넷과 3년 약정으로 결합하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김준근 KT 미래플랫폼사업부문 통합보안플랫폼사업단 전무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능형 보안 솔루션 기가아이즈를 통해 사업장을 안전하게 운영하실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며 “KT는 KT 텔레캅과 함께 고객이 필요로 하는 보안 서비스와 혜택으로 더 많은 분들이 기가아이즈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