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ETRI, 'IT 어린이 기자단·대학생 기자단' 모집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ETRI, 'IT 어린이 기자단·대학생 기자단' 모집

ETRI가 초등학생들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IT 어린이 기자단'과 '대학생 기자단'을 선발한다고 27일 밝혔다. ETRI 어린이 기자가 대학생 기자 멘토와 함께 과학체험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ETRI)이미지 확대보기
ETRI가 초등학생들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IT 어린이 기자단'과 '대학생 기자단'을 선발한다고 27일 밝혔다. ETRI 어린이 기자가 대학생 기자 멘토와 함께 과학체험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ETRI)
[글로벌이코노믹 이수연 기자]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의 후원으로 초등학생들과 대학생을 대상으로‘IT 어린이 기자단'과 ‘대학생 기자단’을 선발한다고 27일 밝혔다.

ETRI 기자단 활동은 정보통신기술 관련 전시회 및 명소들을 탐방하고 언론사를 견학하는 등 다양한 활동들이 마련돼 매년 지원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어린이 기자단 모집 대상은 전국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이다. 선발된 기자단은 직접 과학 기자가 되어 ETRI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기사를 작성하고 ICT전시회를 탐방한다. 또 매월 정보통신기술 관련 온라인 미션을 수행하면서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대학생 기자단은 학년과 전공과 관계없이 ICT 분야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들은 기자단 활동을 하면서 어린이기자단의 현장 탐방을 지도하고 ETRI의 SNS기자단도 겸하는 멘토 역할을 수행한다. 대학생 기자단에게는 ETRI에서 발간하는 웹진과 SNS 등에 기고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제 8기 어린이기자단과 6기 대학생기자단은 4월 중 발족해 내년 2월 말까지 활동을 마친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와 대학생은 ETRI블로그 공지사항에서 지원서 서식을 받아 이메일로 다음달 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적극적인 활동으로 표창을 받은 윤동희 서울 명덕초등학교 졸업생은 “로봇공학자 꿈이었는데 ETRI 기자단 활동은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게 해준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도 ICT에 많은 관심을 갖고 미래의 과학자로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순석 ETRI 커뮤니케이션전략부장은 “기자단 활동은 ICT에 대해서 온몸으로 느끼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다. 과학자의 꿈을 꾸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추진 하겠다”고 밝혔다.


이수연 기자 swoon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