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D 6편 모두 시청한 선착순 5천명에게 B포인트 1천점 제공
AI 셋톱박스, 리모컨으로 음성검색 고객 10명에게 ‘똘똘이’ 인형
SK브로드밴드(대표 박정호)가 애니메이션 ‘쫑알쫑알 똘똘이’ 주문형비디오(VOD)를 26일부터 9월 1일까지 6일간 Btv에서 일주일간 무료로 시청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AI 셋톱박스, 리모컨으로 음성검색 고객 10명에게 ‘똘똘이’ 인형
26일 SK브로드밴드는 이 같은 일주일 무료 시청 소식을 알리며 이를 통한 다양한 경품 제공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쫑알쫑알 똘똘이‘는 동물들의 말을 알아듣는 5살 여자아이 콘셉트의 음성인식 역할놀이 인형 '말 많은 똘똘이'가 주인공인 어린이 애니메이션이다.
SK브로드밴드가 이번 이벤트를 준비한 배경은 Btv 키즈 고객의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서비스 이용을 증진시키기 위해서다. SK브로드밴드는 현재 키즈 콘텐츠와 AI 기능을 결합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행사 기간 동안 SK브로드밴드는 ‘쫑알쫑알 똘똘이’ VOD를 6편 무료로 제공하며, 이를 모두 시청한 고객 선착순 5000명에게는 B tv에서 사용 가능한 B포인트 1000점을 제공하기로 했다.
아울러 B tv AI 셋톱박스나 리모컨 버튼의 음성인식 기능을 이용해 ‘쫑알쫑알 똘똘이’를 발화어로 검색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쫑알쫑알 똘똘이’ 인형을 증정한다. SK브로드밴드는 "IPTV 업계 최초로 키즈 전용관 ‘B tv 키즈’를 선보인 후 ‘살아있는 동화’, ‘플레이송스 홈’ 등 키즈 콘텐츠에 AI 기능을 선도적으로 적용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요즘 아이들은 어른들에 비해 AI, 음성인식과 같은 최신 기능에 굉장히 익숙하고 학습속도가 빠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첨단기술과 접목해 더욱 재미있는 B tv 키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