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봇은 소프트웨어 로봇의 업무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직접 예약 실행하는 기능을 갖춘 RPA 솔루션으로, 이번에 제공되는 버전은 기존 유료 솔루션과 동일하게 기능 제한 없이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
그리드원 관계자는 “과거에는 개발 경험이 없는 경우 RPA 솔루션을 이용하는데 많은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제는 개발을 배우지 않은 현업 담당자들도 간단한 개인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최근 RPA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이를 사용하는 기업 또한 점차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도입을 원하는 기업들 또한 늘어나고 있어 RPA도입을 고민하는 기업들에게 무료 체험은 당 사에 RPA가 효율성이 있는지, 비용 절감은 어느 정도 가능할지 등에 관한 고민을 덜어주게 됐다.
그리드원 김계관 대표는 “최근 RPA를 도입하고자 하는 많은 기업들의 문의가 많아지고 소규모 회사에서도 RPA도입이 가능한지에 대한 질문을 많이 하곤 한다”며, “이러한 기업들의 고민을 해소시켜주고자 무료 배포를 진행하게 됐으며, RPA의 도입으로 다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그리드원은 2005년 설립한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RPA 솔루션을 선보인 이래 현재 100개 이상의 국내 기업에 RPA를 구축한 국내 1위 지능형 RPA 기업이다. 주요 제품 라인에는 지능형 RPA 솔루션 ‘오토메이트원(AutomateOne)’과 인공지능 전문 솔루션 ‘에이아이 인스펙터원(AI InspectorOne)’,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테스트원(TestOne)’ 등이 있다. 현재 국내는 물론 일본과 미국, 필리핀 등 해외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