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체제 및 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맥스오에스(대표 박학래, 한상욱)는 ‘고마워 1만!’ 이벤트를 통해 고객 목소리를 직접 듣는 기회를 마련한다고 1일 밝혔다. 이를 통해 티맥스OS HE의 1만 다운로드 돌파를 축하하고, 사용자와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IT 분야로 진로를 꿈꾸는 학생과 취업 준비생 또는 업계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라면 제품 담당자와의 만남을 통해 티맥스OS에 대해 가지고 있었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시스템 SW 기업인 티맥스 탐방을 통해 소프트웨어가 만들어지는 환경을 직접 경험할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인사 담당자와 상담하며 채용 및 구직 팁도 들을 수 있다.
‘티맥스OS HE’의 1만 다운로드 돌파는 외산OS가 독점한 운영체제 시장에서 한 달여 만에 이뤄낸 쾌거다. 9월 20일 기준 홈페이지를 통한 다운로드 수가 1만을 돌파했으며, 외부 경로를 통한 다운까지 총합한 실 다운로드 수는 그 이상일 것으로 추정된다. 사용자는 무료로 제공되는 ‘티맥스OS HE’를 통해 운영체제 선택의 기회를 얻는다. 비싼 사용료 또는 불법 다운로드의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다.
티맥스오에스 박학래 사장은 “오픈 초기 단계인 만큼 사용자들의 피드백이 제품 개선에 큰 힘이 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이벤트, 자유게시판 추가와 같이 사용자와의 양방향 소통을 이룰 수 있는 창구를 확대해 사용자와 함께 성장해나가는 티맥스OS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고마워 1만!’ 이벤트 및 티맥스OS 제품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티맥스 OS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