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가 참신한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말랑말랑 무브먼트 캐릭터 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캐릭터에 관심 있는 대학생과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3명 이하의 팀으로 지원할 수 있다. 응모 기한은 다음달 8일까지로 지원서를 작성해 공모전 운영국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에 대해서는 1차 내부 심사를 거쳐 10개 팀을 선정하고 2차 과제 수행을 통해 선정된 작품들은 내년 3월 2일 온라인 투표와 평가를 통해서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대상 1개 팀에는 상금 300만 원과 한컴 인턴십 기회가 제공되며 최우수상 2개 팀은 상금 각 100만 원, 우수상 3개 팀은 상금 각 50만 원, 아이디어상 4개 팀은 상금 각 20만 원이 주어진다.
한컴의 '말랑말랑 무브먼트'는 지우개와 지우개 똥, 연필심 등으로 이루어진 6개의 귀여운 필기구 캐릭터다. 한컴타자연습, 한컴오피스, 웹툰 등을 통한 다양한 접목과 각각의 캐릭터를 표현한 재미있는 캐릭터 송 제작 등 다양한 실험을 통해 사용자들과의 교감을 시도하고 있다.
박상희 한컴 상무는 "공모전은 한컴의 캐릭터 사업에 대한 홍보뿐만 아니라 제품화 아이디어를 가진 인재를 발굴하기 위함"이라며 "공모전 외에도 말랑말랑 무브먼트의 대중성을 높이기 위해 다른 분야와의 콜라보를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