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원작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직업 ‘린검사’를 새롭게 공개했다.
넷마블은 이용자들이 새로운 직업을 빠르게 육성할 수 있도록 린검사 성장 이전권, 무공패 이전권, 보석 이전권도 추가했다. 또 신규 복귀 이용자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경험치 증가 버프가 적용되는 신규 서버 ‘속전속결’을 개장했으며, 통합 콘텐츠 가이드 등 편의 기능을 도입했다.
‘눈꽃 대축제’ 기간 동안 신규 이벤트 지역 ‘눈꽃 마을’과 이벤트 콘텐츠인 ‘눈꽃분지’, ‘서리신 보스 러시’ 등이 열리며, 이들 지역에서 획득한 1주년 눈꽃 주화를 모아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의 경우 레벨과 상관없이 보정 버프가 제공되기 때문에 모든 이용자들이 동일한 조건에서 영웅과 전설 등급 수호령 등 특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내 접속만 해도 +8강 영웅 도살 장신구 풀세트가 지급된다. 출석 일수에 따라 영웅 등급 장비, 영웅 등급 수호령 등 특별 선물을 증정한다. 이벤트 미션을 달성 시에는 상급 영웅 장신구 복구석, 1주년 눈꽃 돌림판 티켓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강지훈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린족의 첫 근접 공격 직업인 린검사의 등장으로 컨트롤의 재미와 함께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난 1년간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수준 높은 운영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지난해 12월6일 출시된 모바일 MMORPG다.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