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넷마블문화재단, ‘2019 넷마블나눔 데이’ 성료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넷마블문화재단, ‘2019 넷마블나눔 데이’ 성료

사내 나눔 문화를 돌아보고 그 취지와 결실을 함께 공유 차원
넷마블 어워즈 넷마블 바자회 창문프로젝트 발표회 등 총 3부
넷마블 바자회 판매 수익 전액 지역사회 복지 아동보호기관에

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 13일 넷마블 본사에서 개최한 ‘2019 넷마블나눔 DAY(데이)’ 현장 모습. 사진=넷마블이미지 확대보기
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 13일 넷마블 본사에서 개최한 ‘2019 넷마블나눔 DAY(데이)’ 현장 모습. 사진=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3일 넷마블 본사에서 ‘2019 넷마블나눔 DAY(데이)’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3일 넷마블 본사에서 ‘2019 넷마블나눔 DAY(데이)’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13일 넷마블 본사에서 ‘2019 넷마블나눔 DAY(데이)’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2019 넷마블나눔 데이’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6년 시작한 ‘넷마블 바자회’를 토대로 마련됐다. 넷마블문화재단의 집중 영역 중 하나인 ‘마음 나누기’를 보다 확산하고 나눔의 기쁨을 임직원들과 함께하기 위해 넷마블문화재단이 올해 처음 개최한 행사다.

‘2019 넷마블나눔 DAY’는 ‘넷마블 어워즈(Awards)’, ‘넷마블 바자회’, ‘창문프로젝트 발표회’ 등 총 3개 섹션으로 나눠 진행됐다.

1부 ‘넷마블 어워즈는’는 올해 봉사활동에 가장 많이 참여한 ‘봉사활동’, 가장 많은 금액을 기부한 ‘정기기부’, ‘넷마블 바자회’에 가장 많은 물품을 기부한 ‘물품기부’ 등 총 3개 부문에서 우수 참여자를 선정해 각각 수상했다.

아울러 지난 3월 창단해 전국체전 및 아시아조정선수권대회 등 국내외 장애인 조정대회에서 메달을 수상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넷마블장애인선수단’에게도 훈련용품 및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어 진행된 ‘넷마블 바자회’는 넷마블 컴퍼니 임직원이 기부한 도서, 가전, 음반, 잡화 등 총 1700여 점의 물품으로 진행됐으며, 시계와 양주 등 고가 물품들은 경매로 판매됐다. 특히 올해 바자회는 조정선수단들의 조정 시범 및 로잉머신 체험행사 등이 함께 마련돼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바자회를 통해 모인 수익금은 지역사회 복지기관, 아동보호기관 등에 전액 기부된다.

임직원 지역 기금사업 ‘창문프로젝트 발표회’도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 한해 넷마블 임직원이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 아동들과 함께한 코딩, 조형, 회화 등 총 161점의 작품이 눈길을 끌었으며, 창문프로젝트 참여 아동들의 바이올린, 우쿨렐레 등 연주회도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이번 ‘2019 넷마블나눔 데이’는 매년 진행되던 ‘넷마블 바자회’를 확대해 사내 나눔 문화를 돌아보고 그 취지와 결실을 함께 공유하고자 마련된 행사”라며 “’넷마블나눔 데이’를 시작으로 그 동안 진행됐던 사내 활동을 더욱 의미 있게 지속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해 1월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홍정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oodlif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