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플로, 예스24 전자책 구독 서비스 묶음 요금제 출시…월 9900원

글로벌이코노믹

플로, 예스24 전자책 구독 서비스 묶음 요금제 출시…월 9900원

예스24 북클럽 X 플로 99요금제 출시. 사진=플로이미지 확대보기
예스24 북클럽 X 플로 99요금제 출시. 사진=플로
SK텔레콤의 음악 플랫폼 플로(FLO)가 월 9900원으로 플로의 무제한 듣기 서비스와 예스24의 전자책 구독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YES24 북클럽 X FLO 99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결합상품 출시에 대해 플로는 "음악 감상과 독서를 동시에 즐기기 좋은 최적의 취미활동 분야를 결합하고, 고객이 다양한 방식으로 본인 취향에 맞는 문화생활을 즐기도록 하기 위해 이번 제휴 상품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플로는 예스24에서 추천하는 책이나 작가 등과 어울리는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는 동시에, 예스24 북클럽에서도 음악을 들으며 읽기 좋은 도서를 페이지 내 소개할 예정이다.

이 요금제는 예스24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예스24는 요금제 출시를 기념, 다음달 8일까지 선착순 가입자 9900명에게 YES 포인트 3000원을 지급한다. 또 22일까지 추첨을 통해 가입자들에게 ‘에어팟 프로(1명)’, ‘크레마 그랑데 블랙(9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99명)’, ‘북클럽머니 1,500원(9,791명)’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경품 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27일 예스24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훈 드림어스컴퍼니 플랫폼사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결합상품 출시는 음악 감상과 독서 등 함께 즐기기 좋은 취미 생활의 기회를 고객에게 더욱더 폭넓게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뜻깊다”라면서 “분야를 넘나드는 제휴와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취향에 맞는 콘텐츠 제공에 힘씀으로써 플로 고객들이 더욱더 다채로운 방식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플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의 감상 이력과 선호하는 곡의 패턴, 파형 등을 분석해 사용자에게 최적의 음악을 추천하는 SK텔레콤의 음악 플랫폼이다. 기존 차트 중심의 음악 플랫폼과 달리 플로는 메인 화면부터 취향 기반의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전면에 배치해 음악 청취 환경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