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지난 2월과 3월의 스마트홈트·U+AR쇼핑·U+VR·U+AR·지포스나우(GeForce Now) 등 5G 서비스의 이용량이 1월 대비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스마트홈트의 3월 월평균 이용자 수(MAU)는 1월 대비 38% 늘었다. 특히 이용자가 실제로 운동을 실행한 횟수는 두 배 이상 늘어난 약 3만 건이었다. 스마트홈트를 통해 실제 집에서 운동을 하고 있는 이용자 수가 늘어났다는 점을 알 수 있다.
특히 실제 상품 구매로 이어진 사례도 1월 대비 450%가 늘어났다. LG유플러스는 지난 1월 U+멤버십 혜택으로 개편한 뒤 홈앤쇼핑, 롯데홈쇼핑, GS SHOP 5% 상시할인, VVIP+ 고객 롯데홈쇼핑 7%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이용 실적을 성장시키고 있다. 향후 홈쇼핑 제휴사를 확대하고, 판매상품과 할인 혜택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향상시킨다는 방침이다.
3월 기준 ‘U+VR’의 월평균 이용자 수는 1월 대비 30% 늘었다. 시청 건수 역시 1월 대비 71%가 증가했다. 대용량이라 5G 네트워크가 필요한 VR 콘텐츠의 특성에 따라 3월 U+VR 이용자들의 데이터트래픽(TB)도 40%가 늘어났다.
‘U+AR’ 서비스의 누적 이용자 수는 39.2만 명을 기록했고, 시청 건 수는 누적 175만 건으로 1월 대비 22% 상승했다. 이는 LG유플러스가 이용자 확대를 위해 진행한 이벤트로 고객의 관심·만족도가 높아졌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간도 함께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 외 5G 클라우드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GeForce Now)’는 1월 대비 3월 이용자 수가 140% 증가했다. 월간 총 플레이 시간도 약 130% 늘었다. 4월부터는 U+5G 고객 전원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지포스나우 베이직’ 상품을 통해 이용자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5G 상용화 이후 U+5G 9대 핵심 서비스를 선보이며 고객의 일상을 바꿔왔다. 지난해 4월 U+VR, U+AR, U+프로야구, U+골프, U+아이돌라이브 등 ‘U+5G 서비스 1.0’을 출시했고, 9월에는 U+게임라이브, 지포스나우, U+AR쇼핑, 스마트홈트 등 U+5G 서비스 2.0을 선보여 게임과 생활 영역으로 5G 서비스를 확대했다.
올해에는 고객중심서비스인 ‘U+5G 서비스 3.0’을 선보일 계획이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