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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1분기 매출 663억·영업익 136억… 전년비 8%, 8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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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1분기 매출 663억·영업익 136억… 전년비 8%, 80% 증가

보드게임 성수기 효과와 신작 성과로 국내 매출 견인
플랫폼 확장과 글로벌 서비스 확대로 성과 창출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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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CI.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에 따른 2020년도 1분기 실적을 12일 발표했다.

2020년 1분기 매출액은 663억 원, 영업이익은 136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 80% 증가한 수치다. 당기 순이익은 12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했다.
특히, 2020년 1분기에는 자체 타이틀 비중 확대와 효율적인 비용 집행 노력으로 영업이익률 21%를 달성했다.

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국내매출은 43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 성장했다. 보드게임이 계절적 성수기를 맞아 멀티플랫폼 환경을 기반으로 PC와 모바일 매출이 동반 상승하며 국내 매출을 견인했다. 여기에 신작 모바일 게임 ‘위드 히어로즈’, ’골프챌린지’ 등도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네오위즈 2020년 1분기 실적표.이미지 확대보기
네오위즈 2020년 1분기 실적표.


2분기부터는 웹보드 게임 규제 완화로 인한 긍정적 효과가 더해질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이다.

네오위즈는 지난 4월 서비스 중인 고스톱, 포커류 게임 5종에 대해 RNG 국제 인증을 획득하며 시스템 투명성과 공정성을 인증 받은 가운데 이용자들에게 올바른 게임 환경 제공을 위한 노력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해외매출은 229억 원을 기록했다. ‘브라운더스트’의 매출 하락과 ‘킹덤 오브 히어로’의 일본 오픈 효과 감소로 전년 동기 대비 20% 감소하였으나, 향후 신작 출시와 기존 게임들의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을 통해 매출 증대에 나선다.

엑스박스 원(Xbox One)으로 먼저 출시한 ‘블레스 언리쉬드’는 PS4 버전 준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올 10월 정식 출시를 앞둔 PC 패키지 게임 ‘스컬‘은 독특한 게임성을 인정받아 얼리 엑세스 출시 한달 만에 10만장을 돌파,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또 다른 PC 패키지 게임 ‘메탈유닛’ 역시 정식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스컬과 메탈유닛은 출시 후 플랫폼 확장을 통해 다양한 콘솔 기기로 선보일 계획이다.

네오위즈는 FPS(1인칭 슈팅)게임 ‘아바(A.V.A)’도 올 여름을 목표로 대만 시장에 재런칭을 준비하며, 킹덤 오브 히어로 역시 5월 12일 대만 진출을 시작으로 서비스 지역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