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의 생존과 시장확대를 위해서는 끊임없는 히트작 개발과 업데이트가 필요하다. [겜生겜Up] 코너를 통해 게임업계 다양한 업데이트 소식을 소개한다.
○…넥슨은 30일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수쟁탈전을 업데이트했다.
'바람의나라: 연' 정식 출시 후 첫 번째 업데이트 콘텐츠 '신수쟁탈전'은 고구려, 부여 두 국가가 32대 32로 전쟁을 벌여 주작, 백호, 청룡, 현무 신수를 차지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수 석상을 파괴해 봉인 해제한 후 신수를 점령해 목표지점으로 신수를 이동시키면 승리한다. 업데이트 기념해 넥슨은 8월 25일까지 신수쟁탈전 임무 달성시 보상을 제공한다.
또 넥슨은 'FIFA 온라인 4'에 올해 상반기 아이콘 클래스 선수 25명을 추가했다. 이 아이콘 클래스 선수들은 점검 후 추가된 '에이전트 의뢰'로 획득할 수 있다.
'크레이지아케이드'에는 신규 소녀 캐릭터 '루시'와 새로운 게임 모드를 추가했다. 루시 이야기를 담은 웹툰도 공개됐다. 인기 웹툰 '바른 연애 길잡이'의 남수 작가와 협업해 루시 배경 스토리를 웹툰으로 그려냈다. 신규 게임모드인 외계인 구출모드도 게임에 더해졌다.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여름맞이 대축제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영웅 이벤트 장비와 수호 신령을 획득할 수 있는 선물 꾸러미를 지급하며 이벤트 미션 살성 시에는 '어린 서연' 수호신령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벤트 던전 '푸른 파도 해변'도 한시적으로 열린다. 또 게임에는 수호신령을 조합해 착용하면 능력치가 상승되는 '수호신령 인연효과', 새로운 성장 시스템 '무공패 진화'를 적용한다.
신규 서버 죽마고우도 오픈됐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 클래식'에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인 '안퀴라즈의 문'을 적용했다.
지난해 8월 출시된 이 게임은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전역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이용자들은 WoW 오리지널 시절 다양한 이야기와 이슈로 인기를 끌었던 '안퀴라즈의 문'의 클래식 버전 적용에 대한 기대가 많았다. 30일 오전 10시에 WoW 클래식 전 서버에는 안퀴라즈 습격을 위한 전장 물자를 모으는 서버 이벤트가 시작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6일 첫 출시한 탐험형 RPG '가디언 테일즈'의 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영웅, 스토리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공개됐다. 챕터 5의 '악몽' 난이도 콘텐츠가 추가됐다. 또 '월드7'을 클리어하면 입장할 수 있는 '부유성 미궁' 던전 층수를 40층까지 늘렸다. 카카오게임즈는 '마리나', '바리' 2종의 영웅과 전용 무기 '아르마다', '메이릴' 픽업 이벤트를 연다.
아울러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에 전설 등급 신규 '펫'을 비롯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신규 펫은 강한 식탐을 가진 전설 등급 '야마곤'이다. 아울러 신규 던전 비경에 다른 이용자와 전투를 즐길 수 있는 '파티 모드'가 추가됐다. 비경은 장신구 획득 던전이며, 파티모드에서는 더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에 신규 레이드 '바이올런트 선'을 업데이트했다.
이 새로운 레이드는 소울워커의 강력한 적 중 하나인 '레피드 플레임' 세력이 점령한 지역이며 베시 수장인 '플레마'가 최종 보스다. 72레벨 이상 이용자만 입장할 수 있는 최고 난이도 레이드며 최대 4명이 동시 플레이할 수 있다. 보상은 '페일 애쉬스' 세트다. 회사는 게임 내 출석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보상을 지급할 계획이다.
○…썸에이지는 모바일게임 '영웅'에 신규 오리지널 환생 영웅 '하늘을 나는 날개 이카루스'를 업데이트했다.
이 영웅은 물리 공격형 캐릭터며 오리지널 환생 영웅으로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다. 한편, 회사는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장비가방 보유량을 기존 300칸에서 600칸으로 대량 늘렸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