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언팩 파트2]"갤럭시 Z 폴드2, 멀티 액티브 윈도와 확장된 에코시스템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언팩 파트2]"갤럭시 Z 폴드2, 멀티 액티브 윈도와 확장된 에코시스템 제공"

최대 3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 진화
구글·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폴더블폰 에코시스템 확대

갤럭시 Z 폴드2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갤럭시 Z 폴드2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1일 갤럭시 Z 폴드2 언팩 파트2를 온라인으로 열어 갤럭시 Z 폴드2를 전격 공개했다.

갤럭시 Z 폴드2는 지난해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의 포문을 연 '갤럭시 폴드'의 후속작이자 삼성전자의 3번째 폴더블폰이다.
갤럭시 Z 폴드2는 7.6형의 메인 디스플레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어 한층 강화된 멀티 태스킹 경험을 제공한다는 게 삼성의 설명이다.

먼저 갤럭시 Z 폴드2는 최대 3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가 한 단계 진화했다. 화면 레이아웃을 더욱 쉽게 조정할 수 있고 동일한 앱을 2개의 창에 동시에 실행할 수도 있다. 드래그&드롭을 통해 각 앱 간에 텍스트나 이미지를 복사해 붙이거나, 문서 자체를 옮길 수도 있다. 갤러리에 있는 이미지를 드래그&드롭하여 메시지에 붙이는 것이 가능하고, 내 파일에 있는 문서를 이메일에 바로 첨부할 수 있다.
아울러 최대 3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하면서 하나의 앱 화면을 캡쳐해 다른 앱을 통해 바로 공유도 가능하며, 자주 같이 사용하는 앱을 최대 3개까지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앱 페어도 지원한다.

갤럭시 Z 폴드2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갤럭시 Z 폴드2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2는 7.6형 대화면에 최적화된 화면 디자인을 지원하며 유투브·지메일)·마이크로소프트365등 주요 앱에서 사용할 수 있다. 목록과 세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화면 이동의 단계도 줄여준다.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을 사용할 때 화면을 2개로 나누어 왼쪽 화면에서는 받은 편지함의 메일 목록을 확인하고, 오른쪽 화면에서 이메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확장된 에코시스템과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한 최상의 사용성

갤럭시 Z 폴드2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갤럭시 Z 폴드2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2는 삼성전자와 구글·마이크로소프트의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구축된 폴더블폰 에코시스템과 갤럭시만의 강력한 성능을 기반으로 폴더블만의 독창적인 사용 경험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구글과의 협력을 통해 하드웨어 폼팩터의 혁신을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수준에서부터 최적화 된 사용자 경험으로 확대하였으며,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갤럭시 Z 폴드2'의 7.6인치 대화면에 최적화 경험을 제공해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효율적인 업무나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밖에도 갤럭시 Z 폴드2는 최신 5G 이동통신, 하루 종일 사용 가능한 4500mAh 대용량 배터리,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삼성 덱스, UWB(초광대역) 기술을 활용한 파일 공유 등을 지원해 갤럭시 스마트폰만의 강력한 성능을 탑재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