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시공그룹과 '언택트 교육' 서비스 협력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KT, 시공그룹과 '언택트 교육' 서비스 협력

시공그룹 교육 계열사 3사와 홈스쿨링 서비스 개발

강국현 KT 커스터머부문장(오른쪽)과 박기석 시공그룹 회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양사의 서비스와 콘텐츠에 대해 담소를 나누고 있다.  사진=KT 이미지 확대보기
강국현 KT 커스터머부문장(오른쪽)과 박기석 시공그룹 회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양사의 서비스와 콘텐츠에 대해 담소를 나누고 있다. 사진=KT
KT는 스마트러닝 업계 1위 시공그룹과 손잡고 언택트 교육 서비스 대중화를 위한 사업 협력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두 회사는 지난 8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시공그룹 판교 사옥에서 KT 커스터머부문장 강국현 부사장과 시공그룹 박기석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KT는 시공그룹의 교육 계열사 '아이스크림미디어', '아이스크림에듀', '피디엠(아이스크림키즈)' 3사와 함께 유치원생 및 초·중등학생 대상 홈스쿨링 서비스 공동 개발에 나선다. 세부적으로는 ▲AI 기술을 적용한 차별화 서비스 기획 및 콘텐츠 공동 제작 ▲학교 및 교육기관 대상 양방향 교육 솔루션 협력 ▲글로벌 시장 진출 통한 'K-에듀테크' 선도 ▲교육 관련 사회공헌 활동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향후 KT는 통신상품과 아이스크림에듀의 초·중등 교육 서비스 'AI홈런'을 결합한 'KT AI홈런팩(가칭)'을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출시 이후 고객들은 전국 KT 대리점에서 해당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고 가입할 수 있다.
올레 tv 키즈랜드에서 유아 대상 '리틀홈런', '누리놀이' 등 시공그룹이 보유한 양질의 홈러닝 콘텐츠를 체험하는 것 또한 연내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내년에는 KT 기가지니의 AI 기술이 적용된 'AI홈런' 서비스도 올레tv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원격 교육 환경이 가장 절실한 학교 현장에서는 KT가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과 초등학교 교사의 90% 이상이 이용하는 아이스크림미디어의 대표 서비스 '아이스크림S' 교육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다. KT는 올해 2학기부터 서울시 교육청 산하 11개 학교를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 플랫폼 시범 서비스를 무상 제공한다.

강국현 KT 커스터머부문장 부사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 일선 교사들을 지원하고 비대면 교육 사업에 본격 진출하기 위해 교육 콘텐츠 전문성과 에듀테크 노하우를 보유한 시공그룹과 손잡게 됐다"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