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엑스포 2022'는 치바현 소재 마쿠하리 멧세에서 이틀동안 열린다. 마쿠하리 멧세는 도쿄 게임 쇼, 서머 소닉 페스티벌 등이 주기적으로 열리는 전시장으로 총 면적은 한국 킨텍스의 70% 수준인 총 7만2000㎡다.
전시회를 협찬한 파트너사인 ▲트레이딩 카드 게임 '바이스 슈발츠' 개발사 부시로드 ▲캐릭터 피규어 제조사 츄가이 광업 ▲일본주 양조사 메이리 주류 등도 슈퍼 엑스포서 특별 부스를 열 예정이다.
슈퍼 엑스포의 핵심 행사는 홀로라이브 소속 유튜버들이 돌아가며 출연하는 '이벤트 스테이지'다. 이틀동안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온라인 시청할 수 있다.
버추얼 유튜버들이 총출동하는 3D 콘서트 '링크 유어 위시'는 매일 '이벤트 스테이지'가 마무리된 뒤인 오후 5시에 막을 올린다. 3D 아바타가 아직 완성되지 않은 인도네시아 2기, 영어권 2기, 일본 6기, 남성 유튜버들 등을 제외한 38명의 유튜버들이 이틀에 걸쳐 공연을 진행한다.
'링크 유어 위시'에선 구독자 386만 유튜버 가우르 구라 등 영어권 1기 멤버들의 공식 3D 아바타가 최초로 공개된다. 가우르 구라는 SNS를 통해 "팬 여러분 덕분에 드디어 꿈이 이뤄졌다"며 "홀로라이브의 모든 것을 축하하는 최고의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홀로라이브 측은 콘서트를 앞두고 지난 13일, 무대 시작을 알릴 오프닝 곡 'Shiny Smily Story'를 먼저 공개했다. 본 행사 개막을 앞둔 18일 오후 8시에는 스태프 '친구A'가 행사의 모든 것을 총 정리하는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