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5일 동안 진행될 이번 행사는 마이크로소프트·메타 플랫폼스·아마존·위메이드·유니티·인텔 등 다이아몬드 등급 파트너 6개사를 포함 200개 이상의 업체가 참여했으며 600개 이상의 이벤트가 열리고 1000명 이상의 연사들이 컨퍼런스에 참가한다.
GDC 2022 컨퍼런스는 ▲시각 효과·애니메이션 등 아트 분야 ▲내러티브·레벨 디자인·스토리텔링 등 콘텐츠 분야 ▲AI·기계 학습·오픈 소스 등 프로그래밍 분야 ▲유·무료·온라인 서비스 등 운영 분야 ▲VR·AR·블록체인 등 신사업 분야 ▲직장 내 환경·커뮤니티 관리 등 게임 외 분야까지 폭 넓은 분야를 다룬다.
GDC 2022 운영을 맡은 케이티 스턴 인포마 테크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담당 이사는 "게임업계가 다시 한 번 서로의 지식과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는 행사가 열려 매우 흥분된다"며 "각계 전문가들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