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TV 앱을 통해서도 티빙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티빙은 31일 애플TV 앱에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기존 티빙 이용권 보유자는 애플TV 4K에서 티빙 앱 설치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하다. 티빙 이용권 미보유자는 애플TV 4K 전용 티빙앱에서 회원가입과 이용권 구독 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TV 외에도 모바일, 패드, 노트북 등 다양한 단말에서 애플TV 앱을 통해 티빙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청 경험을 제공 받는다.
특히 애플TV 앱 검색 메뉴에서는 콘텐츠 검색 시 티빙 콘텐츠 정보와 시청, 구매가 연동된다. 일반 검색뿐 아니라 시리 리모트 음성 검색 등을 통한 검색도 가능하다. tvOS 인터페이스 어디에서나 검색 결과가 제공된다. 또 에어플레이 기능 지원으로 동일한 와이파이 로 연결된 iOS 기기에서 TV 화면으로 전환해 티빙 콘텐츠 재생도 가능하다.
강선경 티빙 PM은 "애플TV 전용 티빙 앱을 런칭하면서 이용자에게 TV를 통해 티빙을 이용하는 새롭고 편리한 시청 편의를 제공하게 됐다"라며 "'유미의 세포들 시즌2' 등 오리지널 기대작과 파라마운트+의 수 많은 명작을 다양한 단말에서 즐길 수 있도록 뷰어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고품질 서비스를 본격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