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유튜버 그룹 홀로라이브를 운영 중인 커버 주식회사(이하 커버)가 현재 개발 중인 메타버스 게임 '홀로어스' 콘셉트 영상을 처음 공개했다.
커버가 11일 오후 10시 경 공개한 콘셉트 영상에선 처음으로 홀로어스 전용 캐릭터 '쿠루루기 유우'가 등장했다. 또 홀로라이브 소속 버추얼 유튜버들이 게임 내 콘텐츠인 몬스터 사냥·모험·탈것 타기·요리·건축·촬영·연주·노래 등을 선보였다.
쿠루루기 유우는 홀로어스의 근간이 되는 세계관 '홀로라이브 알터너티브'의 등장인물이자 게임 '홀로어스'에서 이용자가 조종하는 주인공 역할을 할 캐릭터다. 이용자들은 홀로어스에서 쿠루루기 유우를 베이스로 한 아바타를 자신이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다.
'홀로라이브 알터너티브'는 버추얼 유튜버들의 캐릭터 콘셉트를 바탕으로 실제 버추얼 유튜버 방송과는 다른 독자적인 세계관, 나아가 해당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를 다루는 미디어믹스 프로젝트를 일컫는다. 게임 홀로어스 외에도 웹툰 '홀로어스 크로니클'이 일본 웹툰 플랫폼 '망가 업!'에서 연재되고 있다.
커버 측은 지난 3월 '홀로어스' 내 커뮤니케이션 로비 기능 등을 점검할 목적으로 사전 테스트를 진행했다. 출시 목표 시점은 내년이며, PC판이 먼저 출시된 후 모바일 등 타 기종으로 이식될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