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프로그램 'SW 창의캠프' 상반기 교육 성료
CJ올리브네트웍스가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CJ SW창의캠프 상반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하반기 교육에 참여할 대학생 봉사단 CJ 유닛(UNIT) 7기를 모집한다.올해로 7년째를 맞은 CJ SW창의캠프는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들의 업무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역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중·고등학생들에게 무상으로 소프트웨어(SW) 교육을 제공하는 재능기부형 프로그램이다.
상반기에는 제주지역 4개 중학교와 4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AI∙SW창의캠프'와 '오픈이노베이션 과정'을 동시에 운영했다.
'찾아가는 AI∙SW창의캠프'는 제주지역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유학년제 및 방과후 수업과 연계해 대면과 비대면 수업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총 15주의 커리큘럼을 제공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하반기에 AI∙SW창의캠프 수혜 지역을 확대하고 하이브리드 방식 수업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CJUNIT' 7기 대학생 봉사단은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강사 부문에 선발된 대학생들은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들과 함께 체계적인 SW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참가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을 주는 멘토링에도 참여한다. 홍보부문 봉사단은 CJ SW창의캠프 SNS 홍보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한다.
CJ UNIT 7기는 IT 신기술및 SW 코딩 교육에 관심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수 있다. 최종 선발된 총 30명에게는 봉사활동 인증서, 임명장 및 수료증, 우수봉사자 시상,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 직무 멘토링, 활동비 등이 제공된다.
지원서 접수는 8월 2일까지이며 지원방법 및 세부 일정은 CJ SW창의캠프 대학생봉사단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