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실적은 지난해 2분기에 비하면 매출 162%,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0배, 165배 증가한 수치이며 올 1분기와 비교해도 매출 27%, 영업이익 93%, 당기순이익 126%가 증가한 수치다.
실적을 견인한 것은 모바일게임 분야로, 분기 매출 2131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2분기 843억원에 비하면 153%, 올 1분기 1772억원에 비하면 20% 증가했다.
PC게임 매출은 15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 감소했다. 실내 스포츠 기업 카카오VX 등을 포함한 기타 매출은 110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9% 증가,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모바일게임 매출은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더불어 지난 6월 20일 출시된 신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이끌었다. 우마무스메는 지난 달 26일 들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1위에 오른 만큼 3분기에도 실적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게임즈는 하반기부터 수집형 RPG '에버소울', PC 온라인 생존게임 '디스테라', MMORPG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등의 신작과 더불어 '버디샷', '아키월드', '컴피츠' 등 블록체인 게임들을 보라(BORA) 플랫폼에서 서비스할 계획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상반기에는 MMORPG와 서브컬처 장르 게임들을 시장에 안착시키는 데 집중했다"며 "하반기부터 국내와 글로벌 양쪽을 타깃으로 카카오게임즈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