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메타크래프트, '노벨피아 재팬' 베타 서비스 개시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메타크래프트, '노벨피아 재팬' 베타 서비스 개시

'노벨피아 재팬' 베타 서비스 안내 포스터. 사진=노벨피아 재팬 사이트이미지 확대보기
'노벨피아 재팬' 베타 서비스 안내 포스터. 사진=노벨피아 재팬 사이트
메타크래프트가 국내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의 일본 서비스 버전 '노벨피아 재팬'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베타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노벨피아 재팬은 이날 오후 3시 베타 테스트를 개시했다. 오픈을 기념해 국내에서 크게 인기를 끈 '메인 히로인들이 나를 죽이려 한다', '용사 파티 때려치웁니다', '히어로가 집착하는 악당이 되었다' 등 30여 편의 작품들의 일본어 번역판을 무료로 볼 수 있다.
일본 서비스판은 국내와 마찬가지로 작가에게 조회수 당 정산금을 지급하는 정책을 적용할 계획이다. 이러한 정책은 타 업체에서 일반적으로 시행 중인 건 당 계약금 지불 정책에 비해 기반이 약한 아마추어 작가들에게 유리한 제도로 평가된다.

또 △소설을 열람한 신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제공 △총 상금 100만엔(약 975만원) 규모 공모전 개최 등의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노벨피아는 지난해 1월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1년 4개월만에 누적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한 웹소설 플랫폼이다. 올 4월에는 글로벌 플랫폼 '태피툰'에서 앞서 언급한 '용사 파티 때려치웁니다' 영문판 연재를 개시, 태피툰 소설 부문 트렌드 3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