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위메이드, '미르M' 블록체인 글로벌 버전 31일 출시

글로벌이코노믹

위메이드, '미르M' 블록체인 글로벌 버전 31일 출시

세계 130만 동시 접속 '미르4' 후속작…PC 플레이 지원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이미지. 사진=위메이드이미지 확대보기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이미지.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가 지난해 출시했던 신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에 위믹스(WEMIX) 기반 경제 구조가 더해진 글로벌 버전을 오는 31일 출시한다.

'미르M' 글로벌 버전은 한국과 중국 등 일부 지역을 제외한 세계 170여 개 국가에서 12개 언어로 서비스된다. 안드로이드OS와 iOS는 물론 PC로도 이용 가능하다.

특히 글로벌 버전에는 위믹스로 환전 가능한 거버넌스 토큰 도그마(DOGMA)와 게임 토큰 드론(DRONE) 등을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경제 구조가 적용돼있다.

'미르M'은 미르의 전설2 IP를 활용, 사각형 격자 구조의 지도와 쿼터뷰 형태의 시점 등 보다 클래식한 MMORPG에 가까운 게임이다. 국내에선 지난해 6월 23일 정식 출시,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최고 4위에 올랐다.
위메이드는 지난 2021년 8월 '미르4'에 위믹스 기반 경제 구조를 적용한 글로벌 서버를 출시, 동시 접속 130만명을 넘기는 등 흥행에 성공했다. 이 게임은 '미르M'과 더불어 위메이드가 이른바 '미르 트릴로지'으로 준비한 게임이다.

미르 트릴로지란 위메이드가 지난 2019년 공개한 '미르의 전설2' IP 기반 신작 3부작을 일컫는다. 위메이드는 현재 3부작 중 마지막 게임인 '미르W'를 준비하고 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