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규격 '포커 토너먼트 디렉터 협회' 룰 기반…베팅 범위 '무제한'
엔에이치엔(NHN)이 모바일 포커게임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Hangame Double A Poker)'를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더블에이 포커는 각 플레이어가 공개된 5장의 공용 카드와 개개인이 소유한 2장의 카드를 바탕으로 승패를 겨루는 '텍사스 홀덤' 규칙을 기반으로 한다. 텍사스 홀덤은 공개된 카드를 바탕으로 심리전을 벌일 수 있어 상대적으로 '마인드 스포츠'에 가까운 포커로 평가받는 규칙이다.
NHN는 더블에이 포커의 규칙을 국제 규격인 포커 토너먼트 디렉터 협회(TDA) 룰을 기반으로 설계했다. 패 분배 알고리즘은 국제공인기관 게임 랩 인터내셔널(GLI)의 인증을 받았으며 베팅 범위는 별다른 제약 없이 올인(모든 칩을 베팅함)까지 가능한 무제한(No Limit)이다.
게임의 모토는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마인드 스포츠'다. 이를 위해 다양한 배경과 테이블 스킨을 제공하고, 가로 화면과 세로 화면 플레이 모두 가능하다. 매일 온라인 토너먼트를 개최하는 한 편 한 화면에 여러 테이블을 동시에 볼 수 있는 멀티 뷰 모드도 지원한다.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NHN은 이후 애플 앱스토어에도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