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플레이엑스포는 5월 11일부터 14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게임을 즐기자! 기회를 만들자!'를 주제로 개최한다. 주제에 걸맞게 플레이엑스포에서는 다양한 게임 문화를 즐기고 체험하는 것이 가능하며 유저를 위한 전시, 행사,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해 개발 중인 힐링 타이쿤 게임 ‘이상한 나라의 라그나로크’, 캐주얼 보드 게임 '라그몬 마블', 액션 캐주얼 게임 '라그몬 워즈' 등 3종을 준비했다.
그라비티의 일본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GA)에서 서비스 예정인 월드 크래프트 RPG 'KAMiBAKO - mythology of Cube -', JRPG 'Alterium Shift', 2인 협력 플레이 어드벤쳐 게임 'River tails: Stronger together' 등 타이틀 3종도 함께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작년 3월 업무 제휴 협약 체결 이후 그라비티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글로벌게임센터가 지원, 충남 지역 게임 기업이 개발 중인 모바일 방치형 게임 'Project N (가제)'도 선보일 예정이다.
그라비티는 2023 플레이엑스포 기간 동안 총 14종의 출품작을 즐길 수 있는 시연대를 마련해 그라비티 부스를 찾는 관람객에게 시연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부스에서는 ALTF42 타임 어택 이벤트, 'WITH: Whale In The High' 사전예약 신청과 설문조사로 참여 가능한 미션 이벤트 등으로 다양한 혜택을 증정한다.
그라비티 유준 사업 팀장은 "그라비티 내부에서 준비 중인 다양한 장르의 타이틀을 선보이기 위해 이번 플레이엑스포 참가를 결정했다. 국내 유저분들께 오프라인으로는 첫 선을 보이는 타이틀도 있는 만큼 만반의 준비를 했다"라며,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방문하셔서 게임을 즐기고 이벤트에도 참여해 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