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 패러블 엔터테인먼트가 오는 9월 인천 송도에서 '이세계 페스티벌'을 선보인다. 패러블은 최근 국내 음원 차트 최상위권에 등장해 대중의 눈도장을 찍은 버추얼 유튜버(버튜버) '이세계아이돌' 등이 소속된 업체다.
패러블 측은 19일,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9월 23일 '이세계 페스티벌'을 연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세계 페스티벌은 사측이 운영하는 버튜버를 비롯한 가상의 엔터테이너는 물론 케이팝(K-Pop)으로 대표되는 기성 엔터테인먼트를 아우르는 축제를 목표로 한다.
사측은 공식 발표와 더불어 이날 오후 6시, 이세계아이돌 멤버 '주르르'와 올해 데뷔한 신인 버튜버이자 '이세계 록커' 숲튽훈의 듀엣곡 '고속도로 로망스'를 선보였다. 숲튽훈은 팬들로부터 고속도로 로망스의 원곡 가수이자 데뷔 33년차를 맞이한 김장훈의 '부캐'라는 의혹을 받고 있으나 본인은 "김장훈을 보고 자란 세대"라며 이를 극구 부정하고 있다.
이세계 페스티벌의 라인업 또한 공개됐다. 버튜버 측에선 앞서 언급한 두 멤버 외에도 이세계아이돌 전원과 이들을 이끄는 스트리머 '우왁굳'의 또 다른 그룹 고멤(고정 멤버) 엔터테인먼트의 '하쿠0089', '독고혜지', '비밀소녀' 등이 포함됐다.
K-Pop 파트에서도 4인조 걸그룹 '하이키(H1-KEY)', 11인조 댄스 크루 '프라우드먼', 발라드와 R&B로 유명한 듀오 '멜로망스', 솔로 가수 '경서' 등이 공개됐다. 또 오는 27일, 8월 초까지 두차례에 걸쳐 라인업이 추가 공개된다.
이세계 페스티벌의 티켓팅은 두번째 라인업 공개일인 27일 네이버와 티켓링크에서 열린다. 이 외에도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 음악 채널에 숲튽훈이 등장하는 '이세계 페스티벌 미리보기'란 영상이 게재된 것으로 보아 콘진원 또한 공연 지원 등의 형태로 함께하는 것으로 짐작된다.
패러블 엔터테인먼트는 2017년 설립된 크리에이터 네트워크 기반 콘텐츠 기업이다. 앞서 언급한 이세계 아이돌이 2021년 12월 데뷔한 후 국내 대표 버튜버 업체로 손꼽히고 있다. 지난해 '제페토' 네이버제트의 투자를 유치하는 한편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버추얼 걸그룹 프로젝트 '소녀리버스'에 파트너로 참여했다.
김영비 패러블 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이세계 페스티벌을 위해 오랜 기간 공을 들여 준비해온 내용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글로벌 메타버스 콘텐츠 기업으로 향하는 길을 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