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홀로라이브, 영어권 버튜버 3기 '어드벤트' 공개…30일 데뷔 시작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홀로라이브, 영어권 버튜버 3기 '어드벤트' 공개…30일 데뷔 시작

5인조 악역 그룹…그룹 최초 '쌍둥이 버튜버' 데뷔

홀로라이브 영어권 3기 'HoloAdvent'의 로고와 각 멤버들의 생김새. 왼쪽부터 '네리사 레이븐크로프트', '후와와 어비스가드', '시오리 노벨라', '모코코 어비스가드', '코세키 비쥬'. 사진=홀로라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이미지 확대보기
홀로라이브 영어권 3기 'HoloAdvent'의 로고와 각 멤버들의 생김새. 왼쪽부터 '네리사 레이븐크로프트', '후와와 어비스가드', '시오리 노벨라', '모코코 어비스가드', '코세키 비쥬'. 사진=홀로라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
도쿄 증권거래소 상장사 커버(Cover)가 운영하는 버추얼 유튜버 그룹 홀로라이브 프로덕션에서 영어권 지부(홀로라이브EN) 3기 '어드벤트(Advent)'의 정식 데뷔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총 5인으로 구성된 이들은 오는 30일(한국 시각)부터 유튜브 데뷔 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Advent'의 사전적 의미는 '강림'으로 대감옥 '셀(The Cell)'에서 탈옥한 5인조 악당이란 설정을 갖고 있다. 멤버들의 명칭과 설정은 구체적으로 △소리의 악마 '네리사 레이븐크로프트' △감정을 가진 보식 '코세키 비쥬' △기록자 '시오리 노벨라' △쌍둥이 수인 '후와와·모코코 어비스가드'로 구성됐다.
다섯 멤버는 영상 공개와 더불어 트위터 활동을 개시했으며 유튜브 정식 데뷔 일정은 한국 시각 기준 30일 정오에 시오리 노벨라가 먼저 데뷔하며 45분 뒤에는 코세키 비쥬가, 31일 정오에 네리사 레이븐크로프트, 45분 뒤에 어비스가드 자매가 데뷔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어비스가드' 자매의 경우, 홀로라이브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2인조 버튜버가 될 전망이다. 이들은 각자가 아닌 쌍둥이 자매의 공통 유튜브 채널에서 활동할 것으로 보이며 트위터 계정 역시 공유하고 있는데, 홀로라이브는 물론 버튜버 업계 전반으로 넓혀봐도 이례적인 케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홀로라이브EN은 앞서 1기 'Myth' 5인, 개인 데뷔한 아이리스, 2기 'Council' 4인 등 총 10명이 현역으로 활동 중이다. 이번 신인 데뷔로 멤버가 총 15명으로 늘어난다. 이 외에도 인도네시아 지부 9명, 일본 본토 36명까지 총 60명의 현역 여성 버튜버가 홀로라이브 소속으로 활동하게 됐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