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실적은 지난해 2분기 대비 매출 30%, 영업이익 71.3%, 순이익 74.3%가 줄어든 것이며 직전분기와 비교해도 매출 8%, 영업이익 56.7%, 순이익 73.3%가 적은 수치다.
NC가 직전분기, 전년 동분기 대비 부진한 이유는 2021년 11월 출시된 '리니지W' 이후 대형 신작 부재로 짐작된다. 사측이 공개한 올 2분기 '리니지W' 매출은 1028억원이다. 지난해 2분기 리니지W는 2236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매출 비중을 분야 별로 살펴보면 한국 매출이 2851억원으로 전체의 64.5%를 차지했다. 한국 외 아시아 매출은 874억원(19.8%), 북아메리카·유럽 등 서구권 매출은 314억원(7.1%)였다.
또 모바일 게임 매출이 2969억원으로 전체의 67.4%를 차지했으며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게임은 분기 매출 1278억원을 거둔 '리니지M'이었다. 이는 지난해 2분기 대비 134억원(9.5%), 올 1분기 대비 23억원(1.7%) 적은 수치였다.
NC는 현재 신작 MMORPG로 '쓰론 앤 리버티(TL)'을 연내 출시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 또 퍼즐게임 '퍼즈업: 아미토이', 캐주얼 대전 게임 '배틀 크러쉬', 수집형 RPG '블레이드 앤 소울 S' 등의 차기작을 준비하고 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