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모바일 랭킹] 카카오게임즈, 구글 매출 3·4·5위 '싹쓸이'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모바일 랭킹] 카카오게임즈, 구글 매출 3·4·5위 '싹쓸이'

'오딘' 장기 흥행에 신작 '아키 워', '아레스' 인기 더해

'모바일 랭킹'은 게임의 인기·매출 순위가 높은 '핫'한 게임의 동향을 살펴보는 코너입니다. 최근 어떤 게임이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어떤 게임이 높은 매출을 기록했는지 확인해 최신 게임 동향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주간 활성 이용자 순위는 매주 수요일, 주간 매출 순위는 매주 토요일 게재됩니다. [편집자 주]

8월 19일 오전 10시 기준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게임 매출 상위 10개 게임의 목록. 순위 변동은 12일 오전 10시와 비교한 것. 사진=모바일인덱스·이원용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8월 19일 오전 10시 기준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게임 매출 상위 10개 게임의 목록. 순위 변동은 12일 오전 10시와 비교한 것. 사진=모바일인덱스·이원용 기자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MMORPG 3종이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순위 3, 4, 5위를 석권했다. 2021년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건재한 가운데 신작 2종을 연달아 흥행시킨 모양새다.

앱 통계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순위에서 카카오게임즈가 배급하는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가 3위, '오딘'이 4위, '아키에이지 워'가 5위를 차지했다.
특히 '아레스'는 올 7월 출시, 29일 매출 5위에 오른 후 3주 넘게 톱5 자리를 꾸준히 지켰다. 아키에이지 워 역시 3월 출시 후 꾸준히 매출 최상위권에 머무르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엔씨소프트(NC) '리니지M',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가 꾸준히 1, 2위를 지킨 가운데 전주 4위에 올랐던 호요버스 '붕괴: 스타레일'은 6위로 자리를 옮겼다.

매출 10위에 올랐던 중국 조이나이스 게임즈 '개판오분전'은 14위에 자리 잡았다. 11위부터 13위는 호요버스 '원신', 펀플러스 'WOS: 화이트 아웃 서바이벌', 37게임즈 '데블M'이 차지했다.

일본 게임사 에이밍의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던만추): 배틀 크로니클'이 24일 출시를 앞둔 가운데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 룽투코리아가 17일 MMORPG '루나: 달빛 연대기'의 사전 예약을 개시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