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게임즈, '2023 장애인먼저실천상' 우수실천상 수상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카카오게임즈, '2023 장애인먼저실천상' 우수실천상 수상

게임대상 사회공헌우수상 이어 연속 수상

카카오게임즈가 광주 e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2023 장애인 e스포츠 대회'에서 현장 이벤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선보였다. 사진=카카오게임즈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게임즈가 광주 e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2023 장애인 e스포츠 대회'에서 현장 이벤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선보였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사단법인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주최한 '2023 장애인먼저실천상'에서 우수실천상(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1996년, 국제연합(UN)의 '장애인 권리선언'에 기초를 두고 설립됐다. 같은해 UN 세계 장애인의 날(12월 3일)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장애인먼저실천상'을 제정, 올해까지 총 28회에 걸쳐 수상 대상자와 기업들을 선정해왔다.
카카오게임즈는 올 4월 '게임 취약 계층을 위한 게임 보조기기 개발·설치'를 목표로 아름다운재단과 국립재활원,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와 4자간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최근 열린 '전국 장애인 e스포츠 대회'에선 참가자들을 위한 현장 이벤트 공간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을 마련했다.

이러한 활동을 인정받아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5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공헌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올해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 최대의 영예인 장애인먼저실천 대상은 SC제일은행 Impact&Engagement 팀이 수상했다. 경북공업고등학교와 공감과연대 송파어우러기·사단법인 라하프 외 5명의 개인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카카오게임즈와 사단법인 도와지·서울대학교 글로벌 사회공헌단 '해필리 에버 애프터'가 우수실천상을 받았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