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3.0(WEMIX3.0) 기반 디파이(DeFi, 탈중앙금융) 서비스의 네이티브 토큰 ‘st위믹스(Staked WEMIX)’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마트(BitMart, 대표 쉘든 시아)’에 오늘(22일) 최초 상장한다. 거래는 저녁 7시(한국 시간)부터 가능하다.
st위믹스는 위믹스파이(WEMIX.Fi) 리퀴드 스테이킹 프로그램 참여로 예치된 위믹스(WEMIX)에 유동성을 공급하기 위해 발행하는 증표 토큰이다. 원금과 예치 보상을 합산한 가치를 지녔다. 위믹스파이에서 제공하는 담보와 대출, 스왑(swap) 등 여러 디파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네이티브 토큰으로 활용된다.
st위믹스가 성장할수록 더 많은 위믹스(WEMIX)가 락업되고, 생태계 안정성이 높아진다. st위믹스를 통해 디파이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위믹스3.0 생태계 저변을 지속 확장할 계획이다.
위믹스 재단은 비트마트를 시작으로 전세계 가상자산 거래소에 st위믹스를 상장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한편, 비트마트는 2018년 설립된 글로벌 대형 가상자산 거래소다. 전세계 수백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현재 위믹스를 비롯해 1000종 이상의 가상자산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