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시장 데이터분석 플랫폼 코인게코(CoinGecko)는 2023년 한 해 연초 대비 700% 이상의 상승을 보인 위믹스를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암호화폐 8위로 꼽았으며, P2E 코인 중 시장 점유율 4위라고 분석했다.
또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슬레이트(CryptoSlate)에서는 P2E 암호화폐 3위, 게임 암호화폐 6위, NFT 암호화폐 8위를 기록했다. (이상 모두 2024년 1월 9일 시장점유율 기준)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에 지속 상장하며 생태계 활성화에 집중하는 것은 물론, 원화 거래를 지원하는 국내 거래소에도 상장했다. 지난 해 코인원과 빗썸 등 국내 주요 거래소에 재상장되면서 거래량의 급속한 증가 등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각 거래소별 가장 높은 거래량을 기록하는 등 국내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도 받고 있다. 이에 힘입어 코빗, 빗썸 등의 시장 점유율도 대폭 상승했다.
또한 글로벌 디지털자산 은행 시그넘(Sygnum)의 분석에 따르면 위믹스는 2023년 12월부터 게임 분야 암호화폐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스위스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시그넘은 세계 최초의 디지털자산 전문 은행이다.
이번 여러 분석을 통해 위믹스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대표하는 암호화폐 중 하나임이 다시 한 번 증명되었다.
한편, 위메이드는 2024년에도 △ 크리에이터와 팬들을 블록체인을 통해 직접 연결해주는 '팬토큰(Fan Token)' 서비스를 대폭 개선한 팬토큰 2.0 △ '시티 오브 나일(City of NILE)' NFT 메가 콜렉션 발행 완료 △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 블록체인 버전 1분기 중 글로벌 시장에 출시 △ 여러 네트워크와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연결해 주는 옴니체인 네트워크 우나기(unagi) 등으로 더욱 진보된 블록체인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