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현지시각),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더리움 ETF 관련 중요 신고 서류를 승인했다. 이번 승인은 미국 자산운용사 반에크(Van Eck) 등 자산운용사가 신청한 이더리움 현물 ETF의 발행을 SEC가 허가하는 방식이다. 반에크 외에 블랙록과 피델리티 등 총 8곳의 이더리움 현물 ETF가 출시도 마찬가지로 승인됐다.
이더리움이 SEC로부터 현물 ETF 승인 받기 전 미국 경제방송 CNBC에 출연한 다수 패널이 이더리움(ETH) 현물 ETF 승인 이후 솔라나(SOL) 현물 ETF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
이 외에도 번스타인의 애널리스트 거텀 추가니(Gautam Chhugani), 마히카 사프라(Mahika Sapra)는 "ETH 현물 ETF 승인은 최초의 비(非) 비트코인 자산이 상품으로 간주되는 사례가 될 것이다. 솔라나를 포함한 이더리움의 동료들도 같은 길을 갈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질 것이다. 또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되는 경우 새로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과 함께 암호화폐 시장에 구조적인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하며 솔라나의 기대감을 부추겼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