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버튜버와 VR슈트의 만남…오버더핸드, 비햅틱스와 파트너십

공유
0

버튜버와 VR슈트의 만남…오버더핸드, 비햅틱스와 파트너십

마스코즈서 '촉각슈트' 등 디바이스 관련 서비스 제공

오버더핸드가 '마스코즈' 플랫폼에서 비햅틱스의 촉각 디바이스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오버더핸드이미지 확대보기
오버더핸드가 '마스코즈' 플랫폼에서 비햅틱스의 촉각 디바이스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오버더핸드
버추얼 유튜버(버튜버) 방송용 서비스 '마스코즈' 개발사 오버더핸드가 가상현실(VR) 촉각 디바이스 전문 개발사 비햅틱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비햅틱스의 촉각 디바이스 관련 서비스를 마스코즈 플랫폼에서 제공한다. 이를 통해 버튜버들이 보다 쉽게 VR 환경, 촉각 디바이스 관련 콘텐츠를 방송 중에 활용할 수있다.
비햅틱스는 2015년 설립된 국내 스타트업이다. 스트리머들 사이에서 종종 활용된 '촉각슈트' 관련 기술로 VR 업계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촉각슈트 '택트슈트' 시리즈 외에도 촉각장갑 '택트글러브', VR 헤드셋용 보조 기기 '택트바이저' 등을 개발해왔다.

마스코즈는 버튜버용 아바타 제작과 커스터마이징, 모션 캡처, 인터넷 라이브 방송용 기능 등을 한번에 제공하는 서비스다. 오버더핸드는 비햅틱스 외에도 숲(SOOP)과 샵팬픽, '브이럽' 크리에이터버스, 브이레코드 등 여러 버튜버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왔다.

이규승 오버더핸드 대표는 "비햅틱스의 촉각 솔루션을 통해 마스코즈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보다 다양한 상호작용형 콘텐츠를 마스코즈 플랫폼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