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 2024' 올해도 비공개 개최

공유
0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 2024' 올해도 비공개 개최

사흘 동안 34개 강연 진행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 로고. 사진=넥슨이미지 확대보기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 로고. 사진=넥슨
넥슨의 연례 학술 행사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NDC) 2024'가 오는 18일 막을 연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사내 비공개 행사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NDC 2024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사흘 동안 진행된다. 표어는 'Recharge for Future(미래를 위한 재충전)'으로, 지난해 'Focus on Us(우리에게 집중한다)'에 이어 구성원들의 역량에 집중하되, 미래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춘다는 방침이다.
키노트(기조) 연설은 올해 넥슨 일본 본사(NEXON Co., Ltd.) 대표이사로 승진한 이정헌 대표와 유럽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의 패트릭 쇠더룬드(Patrick Söderlund) 대표가 맡는다.

콘퍼런스에는 총 34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연 주제는 게임 기획, 프로그래밍, 비주얼 아트·사운드, 프로덕션·운영, 사업·경영 관리,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8개로 구분된다.

이 외에도 사내 데이터 분석 경진 대회 'NDC 모노레이크톤', 게임과 예술적 가치를 함께 조명하는 'NDC 게임 아트 전시회'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NDC는 2007년 첫 개최된 이래 올해로 17회를 맞았다. 2010년부터 2022년까지는 개방형 콘퍼런스로서 외부 파트너사들도 연사로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돼왔으나 지난해 비공개 콘퍼런스로 전환됐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