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유플러스, IPTV 구독 상품 '유플레이' 출시

공유
0

LG유플러스, IPTV 구독 상품 '유플레이' 출시

LG유플러스가 IPTV 구독 상품 '유플레이'를 출시했다. 사진=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가 IPTV 구독 상품 '유플레이'를 출시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해외 인기작을 포함한 7만여 편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IPTV 구독 상품을 선보인다. 풍부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IPTV 고객경험 혁신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가 국내외 인기 콘텐츠를 제공하는 IPTV 구독 상품 '유플레이(Uplay)'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유플레이는 U+tv 구독 상품이다. 국내 최초로 독점 공개하는 해외 OTT 오리지널 인기작을 포함해 영화부터 해외 드라마, 애니까지 전 장르의 콘텐츠 7만여 편을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앞서 LG유플러스가 고객의 콘텐츠 이용패턴을 분석한 결과, 해외 콘텐츠 누적 이용 건수가 39%, 누적 시청 시간이 4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해외 콘텐츠 시청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증가하는 만큼, 해외 인기 작품을 중심으로 콘텐츠 라인업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미공개 예술 영화를 비롯해 해외 OTT 플랫폼에서만 공개했던 작품들도 유플레이에서 만날 수 있다. △현존하는 독일 최고의 감독으로 알려진 크리스티안 페촐트 감독의 '어파이어' △칸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과 각본상 등 쾌거를 이룬 알리체 로르바케르 감독의 '키메라' 등 극장 상영 후 VOD로 출시되지 않았던 예술 영화를 비롯, △북미 넷플릭스에서 3주 연속 톱10 리스트에 오른 '리버 와일드(River wild)', △블룸하우스 제작 호러 무비 '씩(Sick)' 등 미국 OTT '피콕(Peacock)'에서만 볼 수 있었던 오리지널 영화들도 순차적으로 국내 독점 공개된다.

유플레이는 인기 영화, 해외 드라마 등을 시청할 수 있는 '베이직(월 9900원)', 최신 영화를 보다 빠르게 시청할 수 있는 '프리미엄(월 1만5400원)' 2종으로 출시됐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U+tv 홈 화면에서 '유플레이' 메뉴에 진입한 후 리모콘을 통해 가입하면 된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유플레이 출시를 기념해 프리미엄 서비스 1년 약정 상품 가입 시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고객은 베이직 서비스보다 저렴한 월 9240원으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7월 14일까지 트리플 천만영화 '범죄도시4' VOD 구매 고객에게는 유플레이 1개월 무료체험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