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e스포츠에 진심' 우리금융그룹, KeSPA와 파트너십 체결

공유
0

'e스포츠에 진심' 우리금융그룹, KeSPA와 파트너십 체결

e스포츠 대학리그 등 대회 공식 후원

우리금융그룹과 한국e스포츠협회(KeSPA)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KeSPA이미지 확대보기
우리금융그룹과 한국e스포츠협회(KeSPA)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KeSPA

한국e스포츠협회(KeSPA)가 우리금융그룹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우리금융그룹은 KeSPA가 주관하는 국내 주요 e스포츠 대회를 후원한다. 금액적 지원을 넘어 앰버서더 발탁 등 대학생 진로 개발 활동에도 폭넓게 함께한다는 방침이다.

후원이 이뤄질 대회로는 구체적으로 △e스포츠 대학리그 타이틀 후원 △한중일 e스포츠 대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e스포츠 동호인 대회 등이 거론됐다.

우리금융그룹 산하 우리은행은 2019년부터 국내 최대 e스포츠 대회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의 타이틀 후원을 맡고 있다. 은행 측은 최근 네이버 '치지직'과 게임·e스포츠와 금융 분야를 결합하는 방향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기도 했다.

이번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양측은 이달 개막을 앞둔 'e스포츠 대학리그 2024' 마스코트 공모전을 열었다. 오는 14일까지 대학 재학생·휴학생 최소 1인, 최대 3인 팀을 상대로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당첨자 혹은 팀에게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