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름 알바? 당근이지!"…당근, '알바 캠페인' 실시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여름 알바? 당근이지!"…당근, '알바 캠페인' 실시

당근알바가 자영업자와 알바생을 위한 여름 맞이 '알바 캠페인'을 시작한다. 사진=당근이미지 확대보기
당근알바가 자영업자와 알바생을 위한 여름 맞이 '알바 캠페인'을 시작한다. 사진=당근
당근알바가 여름을 맞아 자영업자와 알바생 모두를 겨냥한 '여름 알바 캠페인'을 실시한다. 알바생에게는 최대 100만원의 보노스 알바비를, 자영업자에게는 400만원 상당의 '여름 휴가 풀 패키지'를 증정해 양쪽의 활발한 참여가 기대된다.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가 여름 알바 시즌을 겨냥한 <오늘도 잘 벌었습니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영상 콘텐츠와 풍성한 이벤트를 통해 당근알바로 이어지는 다채로운 동네 일자리를 자연스럽게 알리며 이용자들의 일상에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여름 알바 캠페인에서는 구직자, 구인자를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 진행한다. 먼저, 구직자 대상으로 '알바비 보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총 300명의 당첨자에게 최소 5000원부터 최대 100만원까지 보너스 알바비를 지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혜택 받고 동네에서 알바찾기' 클릭 후 원하는 알바에 지원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같은 기간 '알바생 복지' 이벤트도 펼쳐진다. 구직자는 캠페인 페이지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고 자신의 알바 프로필을 등록한 뒤 일자리에 지원하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43명에게 △신라호텔 숙박권 △올리브영 상품권 △롯데호텔 망고빙수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구인자를 위한 이벤트로는 '여름 휴가 풀 패키지'가 준비됐다. 그 동안 장사로 바빠 휴가 가기 힘들었던 자영업자가 맘 편히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당근이 휴가지원금과 숙박권 등을 패키지로 선물한다는 테마로 기획됐다.

구인공고를 작성한 자영업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단 1명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이벤트로, 당첨자에게는 △휴가지원금 200만원 △신라호텔 숙박권 △주유권 기프티콘 △레이벤 선글라스 등 400만원 상당의 푸짐한 상품을 지원한다.

또한, 새로운 알바생을 구하는 자영업자들을 든든하게 지원하는 '구인 안심 패키지'도 진행된다. 당근알바에 구인 공고를 올렸는데 지원자가 없을 경우 당근 광고 캐시 1만원을, 무단 결근하는 상황이면 광고 캐시 2만원을 보상하는 패키지다.

구인, 구직자 모두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즉석당첨 주사위 굴리기'는 '행운 주사위' 링크를 공유하고 상대방이 공유 받은 링크를 클릭해 내용을 확인하면, 두 사람 모두 '주사위 굴리기 1회권'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초대한 만큼 제한 없이 주사위 굴리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 여부는 즉시 확인 가능하다. 당첨자에게는 당근머니, 기프티콘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여름 캠페인 이벤트 당첨자는 8월 6일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캠페인과 이벤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당근 앱에서 홈 상단 '알바' 탭의 이벤트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