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버즈니, 커머스 AI 구독 서비스 'APlus AI' 웹사이트 오픈

글로벌이코노믹

버즈니, 커머스 AI 구독 서비스 'APlus AI' 웹사이트 오픈

버즈니가 올인원 커머스AI 구독 서비스 'APus AI' 웹사이트를 오픈했다. 사진=버즈니이미지 확대보기
버즈니가 올인원 커머스AI 구독 서비스 'APus AI' 웹사이트를 오픈했다. 사진=버즈니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서비스 회사 버즈니가 올인원 커머스 AI 구독서비스 ‘AIPlus AI’ 웹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버즈니는 설립 후 15년간 커머스AI 기술을 연구 개발해 온 인공지능 기술 기반 서비스 회사다. 기술 개발과 함께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10년 넘게 운영한 커머스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부터는 자사 커머스 AI기술을 제품화해 커머스에 특화된 커머스 AI 구독 서비스 ‘APlus AI’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버즈니가 오픈한 'APlus AI' 웹사이트에서는 'A+ 리뷰 AI', 'A+ 최저가 탐색AI', 'A+ 상품 검색AI', 'A+ 상품 카테고리AI' 등 4가지 AI 프로덕트에 대한 데모를 제공해 실제 커머스 AI기술에 대한 비즈니스 효과와 실용성을 테스트해 볼 수 있다.

또한, 데모로 제공되는 기술 외에 '카탈로그 AI', '하이라이트 AI', '숏폼 생성 AI', 'OCR AI', '추천 AI', '쇼핑 어시스턴트 AI' 등 버즈니가 보유한 다양한 커머스 AI 기술을 요청해 성능을 테스트할 수 있다.
버즈니 'APlus AI'는 기존의 수개월씩 시간이 소요되는 구축 방식 대비 도입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APlus AI' 웹사이트에서 원하는 AI 기술의 데모 시연 후 서비스 SDK를 요청하면 최단 2주 안에 AI 기술을 자사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다.

한편, 버즈니는 추후 'APlus AI' 웹사이트에 결제와 구독 신청 기능을 추가해 개인 사용자와 소규모 기업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API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구독 관리 시스템을 추가해 구독 상태를 쉽게 관리하고 필요한 AI 서비스를 선택 및 변경할 수 있도록 고도화 시킬 계획이다.

버즈니 남상협 대표는 "올해 초부터 본격 서비스를 시작한 버즈니 APlus AI 구독 서비스는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현재 CJ온스타일 등 국내 주요 커머스사 4곳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커머스AI 구독 시장을 빠르게 선점하고 있다"며 "앞으로 커머스 분야에서 모든 회사가 커머스AI 기술을 간편하게 구독해 활용할 수 있도록 더욱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