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를 맡은 '블루 아카이브' 유튜브 생방송 '키보토스 라이브'가 28일 진행됐다.
이번 생방송은 지난 23일 업데이트 된 신규 이벤트 '빛으로 나아가는 그녀들의 소야곡(소야곡)'과 30일 시작될 '페스 모집'을 기념해 진행됐다. 게임 개발 비화와 이후 업데이트 로드맵, 주요 이벤트 정보 등이 공개됐다.
현장에는 박동민 e스포츠 캐스터와 레나' 김주희 MC, 김용하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총괄 PD와 더불어 게임의 한국어 음성을 맡은 김하루(아로나 역), 조경이(타카나시 호시노 역), 김연우(코사카 와카모 역), 김가령(텐도 아리스 역) 성우가 게스트로 함께했다.
방송 직후인 8월 1일, '블루 아카이브' OGQ 이모티콘이 출시될 예정이다. OGQ 이모티콘은 국내 양대 개인방송 플랫폼인 네이버의 '치지직', SOOP(숲)의 '아프리카TV'에서 활용가능하다.
블루 아카이브는 캐릭터성에 초점을 맞춘 이른바 서브컬처 수집형 RPG로, 이모티콘이 마니아층 사이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지난해 3월부터 올 6월까지 총 네 차례에 걸쳐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출시됐으며 매번 이모티콘샵 공식 종합, 10대, 20대, 30대, 40대 인기 순위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외산 게임 '월드 오브 워십'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가 확정됐다. 메인스토리 1장의 주역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캐릭터들을 테마로 한 함선과 캐릭터들을 월드 오브 워십 게임 내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치킨·버거 프랜차이즈 '맘스터치'와의 제휴 이벤트 또한 오는 9월 3일 시작된다. 지난해 11월 열린 제휴 이벤트에 이어 두 번째로 협업이 진행되는 것으로 당시 '아리우스 스쿼드'에 이어 이번에는 게헨나 학원의 '흥신소 68' 학생들을 테마로 한다. 이번 제휴를 기념해 서울과 부산 지역에 특별 전시 매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외부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와 더불어 굿즈 관련 협업도 진행된다. 학산문화사에선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의 해킹 동아리 '베리타스'를 테마로 한 굿즈들을 선보인다. 의류와 에코백 등으로 구성된 굿즈들의 사전 구매 예약을 오는 8월 8일 개시, 10월 5일부터 실제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애니메이션 전문 기업 '애니플러스', 일러스트레이터 '청새치'와 협력한 굿즈들도 9월 4일 공개된다. 이번 '소야곡' 이벤트와 오는 8월 공개될 예정인 흥신소68 등 게헨나 학원 학생들이 드레스를 입은 모습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협업 굿즈와 별개로 소야곡 업데이트 기념 굿즈들이 공식 온라인 매장 '샬레 스토어'에 입점된다. 오는 8월 8일에는 예스24와 알라딘, 교보문고 등의 온라인 매장을 통해 블루 아카이브 오피셜 아트북 2편의 구매 예약을 받기 시작할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