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N클라우드, '보안 전문기업' 지정…공공시장 공략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NHN클라우드, '보안 전문기업' 지정…공공시장 공략

NHN클라우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보안관제 전문기업'으로 신규 지정됐다. 사진=NHN클라우드이미지 확대보기
NHN클라우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보안관제 전문기업'으로 신규 지정됐다. 사진=NHN클라우드
NHN클라우드가 정부로부터 보안관제 능력을 인정받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보안관제 전문기업'에 신규 지정된 것. NHN클라우드는 이번 선정을 기반으로 공공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NHN클라우드는 2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로부터 '보안관제 전문기업'에 신규 지정됐다고 밝혔다. 보안관제 전문기업 지정 제도는 과기정통부가 국가 및 공공기관의 보안관제 센터 운영을 지원·수행할 수 있는 전문기업을 지정하는 제도로 전문기업으로서 갖춰야 할 인력, 자본, 수행능력 등을 심사해 선정한다.
이번 과기정통부의 지정으로 NHN클라우드는 법적, 시스템 준수 요건을 충족하고 전문 보안관제센터 구축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보안관제 업무 수행력을 인정받았다. 이를 통해 NHN클라우드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공공 시장에서도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에 NHN클라우드는 대표 CSP(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로서 고객의 온프레미스(자체 구축) 인프라부터 클라우드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최적화된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층 넓어진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NHN클라우드 보안관제 서비스'의 특징은 NHN클라우드가 자체 역량으로 완성한 전문 보안 서비스로, NHN클라우드 보안관제센터의 연구 성과를 결합해 'AI 관제'를 적용했다는 점이다.

우선 철저한 보안관제 관리 체계를 바탕으로 관제 이력 및 탐지 이벤트를 학습한 AI 기술을 더해 정확도 높은 보안위협 탐지를 제공한다. 탐지 결과는 자체 노하우로 구현한 SOAR(Security Orchestration, Automation and Response) 플랫폼을 통해 신속하게 분석하고 상황에 맞는 자동 방어 체계를 지원한다. 이어서 보안위협 분석 보고서도 자동으로 발행한다.

또한, NHN클라우드는 보안관제센터를 기반으로 양질의 원격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다양한 보안 요구사항에 맞춘 형태의 관제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다.

이에 따라 NHN클라우드 보안관제 서비스 이용 고객은 보안 인력과 관리에 대한 리소스 부담은 줄이면서 NHN클라우드 보안 전문인력의 24시간 365일 네트워크 모니터링과 신속한 위협 대응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궁극적으로 보안을 강화하면서 본연의 사업에 집중할 수 있다는 비즈니스 이점으로 고객사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