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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2Q 영업익 3321억…152.6% 증가 '배그 IP 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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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2Q 영업익 3321억…152.6% 증가 '배그 IP 견인'

'PUBG:배틀그라운드 IP' 2분기 실적 성장 기여
4분기 다크앤다커 모바일 정식 론칭 기대

크래프톤이 2분기 실적 발표를 12일 진행했다. 사진=크래프톤이미지 확대보기
크래프톤이 2분기 실적 발표를 12일 진행했다.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이 2분기 실적 발표를 진행했다. 1분기에 이어 분기 기준 최고 영업이익과 매출을 경신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크래프톤의 이번 2분기 실적 성장세는 '배틀 그라운드' IP가 단독 견인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다.

크래프톤이 12일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영업이익은 3321억원, 매출은 707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2.6%, 82.7% 증가했다. 모두 반기 기준 역대 최고 실적이다. 펍지 IP 기반 2개 분기 연속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경신으로, 펍지 IP의 견조한 성장이 이어지며 일궈낸 결과라는 설명이다.
2024년 상반기 매출은 1조3729억원을 올렸으며 이는 크래프톤 창사 이래 최초로 1조원을 넘은 수치다. 신작 부재와 전통적인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어닝 서프라이즈라는 호실적을 기록한 모습이다.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다양한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매출과 트래픽 등 모든 부문에서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했다. 에란겔 클래식 맵 서비스와 뉴진스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트래픽 상승세가 지속됐다고 설명했다.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전년 동기 대비 40%가량 성장했으며, 유료 결제 이용자도 2배 이상 늘었다. 하반기에는 람보르기니 컬래버레이션 등 인게임 업데이트를 가속화해 성장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오는 4분기 정식 론칭을 앞두고 있는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을 비롯해, 인조이(inZOI) 등 주요 신작의 개발 완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경우 다음 달 글로벌(미국·일본·튀르키예 등) 대규모 테스트를 진행한다. 인조이(inZOI)는 올해 스팀 얼리액세스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 이 외에도 크래프톤은 새로운 IP의 발굴을 위한 게임 스튜디오 투자를 상반기에만 총 11건을 실시했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상반기 펍지 IP 성과와 세컨 파티 퍼블리싱 투자 확대하며 크래프톤이 추구하는 전략적 방향성에 대해 확신 얻었다. 펍지 IP는 현재 서비스 하고 있는 핵심 프로덕트와 다양한 신작 출시 통해 동서양 구분 않고 모든 지역에서 새로운 세대가 지속적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랜차이즈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