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10대부터 쉽게 배우는 XR…올림플래닛, 서울아카데미와 제휴

글로벌이코노믹

10대부터 쉽게 배우는 XR…올림플래닛, 서울아카데미와 제휴

초·중·고교생 상대로 XR 콘텐츠 교육
올림플래닛 소개 영상 갈무리. 사진=올림플래닛 유튜브 채널이미지 확대보기
올림플래닛 소개 영상 갈무리. 사진=올림플래닛 유튜브 채널

확장현실(XR) 기술 기업 올림플래닛이 서울아카데미와 'XR 콘텐츠 교육'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안호준 올림플래닛 부사장과 김종호 서울아카데미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은 이번 제휴를 통해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등 형태로 학생들에게 몰입현 콘텐츠 관련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용 프로그램으로는 올림플래닛의 XR용 콘텐츠 클라우드 서비스 '엑스루(XROO)'를 활용한다. 이를 통해 XR 콘텐츠에 관해 프로그래밍, 디자인 등 전문적 지식이 없는 이들도 손쉽게 콘텐츠 제작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안호준 올림플래닛 부사장(왼쪽에서 두번째)과 김종호 서울아카데미 대표(가운데) 등 양사 관계자들이 업무 협약 체결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올림플래닛이미지 확대보기
안호준 올림플래닛 부사장(왼쪽에서 두번째)과 김종호 서울아카데미 대표(가운데) 등 양사 관계자들이 업무 협약 체결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올림플래닛
서울아카데미는 1983년 설립된 교육 기관이다. 현재 압구정(유치원·초등부)과 대치(초·중등부), 상위 디비전(고등부) 총 세 곳의 캠퍼스로 운영 중이다.

올림플래닛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앞서 한동대학교와 숙명여자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등 국내 주요 대학과 산학협력을 맺고 몰입형 XR 기술 교육을 선보였다. 이번 제휴를 통해 관련 교육을 초·중·고교생 등 보다 어린 나이 학생들에게 교육 기회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