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버즈니, 커머스 AI 구독 서비스 ‘에이플러스 AI’에 신기술 10종 추가

올인원 커머스 AI 구독서비스 '에이플러스 AI' 웹사이트. 사진=버즈니이미지 확대보기
올인원 커머스 AI 구독서비스 '에이플러스 AI' 웹사이트. 사진=버즈니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서비스 회사 버즈니가 올인원 커머스 AI 구독서비스 ‘에이플러스 AI(APlus AI)’에 신규 커머스AI 기술 10종을 추가했다.

에이플러스 AI가 새롭게 선보이는 기술은 ‘A+ 라이브커머스 챗봇 AI’를 비롯해 총 10종이다. 먼저 ‘라이브커머스 챗봇 AI’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위한 AI 챗봇 기술이다. 방송에서 소개되고 있는 상품의 리뷰 / 방송 내용 / 상세 이미지 등 상품과 관련된 다양한 데이터를 학습해 실시간으로 상품과 관련된 이용자의 질의에 답변해 준다.

이 외에도 상품에 대한 핵심 정보만 자동으로 가공하고 요약해 주는 ‘상품 요약 AI’, 상품 상세페이지의 이미지에서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상품 상세 네비게이션 AI’ 등이 있다.

또한, 이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운영사의 업무효율을 극대화 해줄 수 있는 ‘상품 마케팅AI’와 ‘최저가 탐색 AI’등도 추가돼 운영부터 서비스까지 이커머스의 전분야에 도입 가능한 다양한 커머스AI 기술이 추가됐다.
이번에 신규 추가된 AI기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에이플러스 AI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각 기술에 대한 실제 비즈니스 효과와 실용성도 웹사이트에서 직접 테스트해 볼 수 있다.

한편 올해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버즈니 커머스 AI 구독서비스 ‘에이플러스 AI’는 현재까지 신세계라이브쇼핑을 포함해 CJ온스타일, 현대홈쇼핑, 쇼핑엔티 등 총 4곳에 커머스AI 기술을 공급하고 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