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이유도 반한 트위티 버드, '이동의즐거움' 교통카드로 탄생

글로벌이코노믹

아이유도 반한 트위티 버드, '이동의즐거움' 교통카드로 탄생

이미지 확대보기
선불교통카드 기업 이동의즐거움(옛 캐시비)은 알파세대 인기 캐릭터 '트위티(Tweety Bird)'와 컬래버레이션한 이즐카드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트위티 버드는 워너브라더스의 ‘루니 툰’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인 카나리아다. 당당하고 밝은 성격과 귀엽고 사랑스러운 비주얼로 국내는 물론 전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는 인기 캐릭터다. 최근에는 가수 '아이유(IU)'가 트위티 버드를 콘셉트로 미니앨범 ‘The Winning’의 타이틀곡 ‘홀씨’ 뮤직비디오에 등장하여 폭발적 반응을 일으켰다.

전국 편의점에서 바로 구매해서 결제처에서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이즐카드는 국내 교통카드 최초로 대중교통 뿐만 아니라 쇼핑몰, 맛집 등 전국 신용카드 가맹점이면 어디서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범용성까지 갖춘 교통카드다.

가수 아이유의 미니앨범 표지에도 트위티 버드가 사용돼 큰 인기를 얻었다. 사진=이담엔터테인먼트이미지 확대보기
가수 아이유의 미니앨범 표지에도 트위티 버드가 사용돼 큰 인기를 얻었다. 사진=이담엔터테인먼트

'트위티 이즐카드’는 전국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편의점별 각기 다른 5가지의 디자인으로 트위티 팬들을 만날 예정으로 카드 패키지에 스티커가 포함되어 있어 나만의 카드로도 꾸밀 수 있다.

이승현 이동의즐거움 미래사업전략실장은 “알파세대는 디지털 콘텐츠의 소비주체로서, 시장의 트랜드를 이끌고,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 범위에 걸친 다양한 소비를 주도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흐름에 맞추어 알파세대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디자인과 대중교통 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가맹점 어디서나 결제할 수 있는 범용적 기능을 더해 세상에 없는 교통카드인 이즐카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트위티 이즐카드 출시 이후에도 K-POP, 애니메이션 등이 결합된 다채로운 디자인에 편리함과 혜택을 더해 알파세대를 포함한 전 세대가 누릴 수 있는 이동의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동의즐거움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9월 한 달 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 ‘트위티 이즐카드’를 구매하고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업로드하고 이즐 계정을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트위티 보조배터리를 증정한다. 또, △ 인스타그램에 ‘트위티 이즐카드’ 출시 소식을 알리고 친구를 태그한 뒤 스토리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