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이유도 반한 트위티 버드, '이동의즐거움' 교통카드로 탄생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아이유도 반한 트위티 버드, '이동의즐거움' 교통카드로 탄생

이미지 확대보기
선불교통카드 기업 이동의즐거움(옛 캐시비)은 알파세대 인기 캐릭터 '트위티(Tweety Bird)'와 컬래버레이션한 이즐카드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트위티 버드는 워너브라더스의 ‘루니 툰’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인 카나리아다. 당당하고 밝은 성격과 귀엽고 사랑스러운 비주얼로 국내는 물론 전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는 인기 캐릭터다. 최근에는 가수 '아이유(IU)'가 트위티 버드를 콘셉트로 미니앨범 ‘The Winning’의 타이틀곡 ‘홀씨’ 뮤직비디오에 등장하여 폭발적 반응을 일으켰다.
전국 편의점에서 바로 구매해서 결제처에서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이즐카드는 국내 교통카드 최초로 대중교통 뿐만 아니라 쇼핑몰, 맛집 등 전국 신용카드 가맹점이면 어디서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범용성까지 갖춘 교통카드다.

가수 아이유의 미니앨범 표지에도 트위티 버드가 사용돼 큰 인기를 얻었다. 사진=이담엔터테인먼트이미지 확대보기
가수 아이유의 미니앨범 표지에도 트위티 버드가 사용돼 큰 인기를 얻었다. 사진=이담엔터테인먼트

'트위티 이즐카드’는 전국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편의점별 각기 다른 5가지의 디자인으로 트위티 팬들을 만날 예정으로 카드 패키지에 스티커가 포함되어 있어 나만의 카드로도 꾸밀 수 있다.

이승현 이동의즐거움 미래사업전략실장은 “알파세대는 디지털 콘텐츠의 소비주체로서, 시장의 트랜드를 이끌고,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 범위에 걸친 다양한 소비를 주도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흐름에 맞추어 알파세대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디자인과 대중교통 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가맹점 어디서나 결제할 수 있는 범용적 기능을 더해 세상에 없는 교통카드인 이즐카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트위티 이즐카드 출시 이후에도 K-POP, 애니메이션 등이 결합된 다채로운 디자인에 편리함과 혜택을 더해 알파세대를 포함한 전 세대가 누릴 수 있는 이동의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동의즐거움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9월 한 달 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 ‘트위티 이즐카드’를 구매하고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업로드하고 이즐 계정을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트위티 보조배터리를 증정한다. 또, △ 인스타그램에 ‘트위티 이즐카드’ 출시 소식을 알리고 친구를 태그한 뒤 스토리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