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도 높은 참여율을 보인 본 프로그램은 올해도 전국의 많은 청년 장애인들의 이목을 끌었다.
청년 장애인 일경험 프로그램 BTS 스텝업은 여타 프로그램과는 달리 퍼솔켈리코리아에서 별도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인턴십을 제안해 취업 연계의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발행하는 수료증과 청년 지원금까지 지원받을 수 있어 여타 프로그램 대비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콘래드서울은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쇼핑과 관광을 하기에 용이한 지리적 요건을 갖추고 있어 국내에선 호캉스를 즐기려 하는 고객들과 한국 문화를 경험하기 위해 방문하는 해외 고객들의 문전성시를 이루는 장소로 유명하다.
실제 콘래드서울 스텝업 1기로 참여한 한 청년 장애인은 "호텔에 관련된 인턴십 경험은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기회일 뿐만 아니라 온라인 교육부터 현직자의 멘토링과 프로젝트 기획까지 다양한 경험을 누적할 수 있어 포트폴리오를 쌓기 좋았다"면서 "스텝업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내내 어려움 없이 모든 것을 해낼 수 있도록 끊임 없는 조언과 응원을 받아 직무 역량을 키우기에도, 취업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기에도 정말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청년 장애인 일경험 프로그램 BTS 스텝업은 고용노동부 주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의 일환으로 청년 장애인 대상, 취업 준비부터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사전직무교육, 기업 맞춤형 프로젝트 실습, 현직자 멘토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를 주관한 퍼솔켈리코리아는 참여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업 탐방 당일 뇌 병변장애, 지체장애, 청각장애, 시각장애 등 장애 유형과 증상 정도, 개인별 역량 수준을 고려해 1:1맞춤 멘토링과 수화 통역사 그리고 자막 지원 속기사 및 안전 요원을 배치하는 등 교육 취지를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며 안정적인 운영 모습을 보였다.
청년 장애인 일경험 프로그램 BTS 스텝업 관계자는 "하반기 선망받는 글로벌 기업 3개 사와 함께 스텝업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전국의 청년 장애인 인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소감을 덧붙였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