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꺼운 문제집 두께 때문에 5~6권만 집에 보관해도 책장의 자리를 반 이상 차지한다. 풀다 남은 문제집을 처리하는 것도 번거로운 일인데, 이에 사람인은 900여 개 공기업의 전공 필기시험을 포함한 3만 개의 모의고사를 준비하고 최대 95%의 할인을 진행한다.
공기업 모의고사는 사람인 플랫폼 메인의 인적성검사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검색창에 원하는 기업이나 과목, 상품명을 입력해 빠르게 필요한 모의고사 탐색이 가능하다. 일정이 임박한 시험이나 기업별 채용일정 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추천도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모의고사 응시자에게는 성적표와 해설집도 제공한다. 자신이 어떤 유형의 문제에 약하고, 문제를 틀린 이유가 무엇인지 등을 상세히 해설해 '약점'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람인은 하반기 채용시즌을 맞은 취준생들을 위해 공기업 모의고사 서비스 론칭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개별 회원 ID 당 1회씩 모의고사 무료 체험 기회를 준다. 또, 오는 9월 30일까지 상품별로 정가 대비 약 20%에서 최대 95%까지 할인한 가격에 제공한다. 국내 최저가로 거의 모든 모의고사 상품들을 제공해 다양한 기업의 입사를 준비하는 취준생들도 적은 부담으로 필기시험 대비가 가능하다.
한편 사람인은 지난 8월부터 기존 인적성검사를 한층 고도화 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인성검사 4900원, 역량적성검사 7900원의 가격으로 제공하는 '프리미엄 인적성검사'는 기업 인적성검사를 대비해 연습이 가능하고 개인 직무 성향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검사 항목을 보다 세분화하고, 심층적인 분석 결과를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