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블리자드 '오버워치 2', 日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와 컬래버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블리자드 '오버워치 2', 日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와 컬래버

도쿄 게임쇼 Xbox 쇼케이스 중 공개

게임 '오버워치 2'에 애니메이션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와 컬래버레이션한 콘텐츠가 업데이트된다. 사진=엑스박스 공식 유튜브 채널이미지 확대보기
게임 '오버워치 2'에 애니메이션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와 컬래버레이션한 콘텐츠가 업데이트된다. 사진=엑스박스 공식 유튜브 채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1인칭 슈팅(FPS) 게임 '오버워치 2'에 일본 유명 만화 겸 애니메이션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이른바 '나히아'와 컬래버레이션한 콘텐츠가 업데이트된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도쿄 게임쇼 2024가 개막한 26일 '엑스박스 라이브 방송'을 공개했다. 필 스펜서 MS 게임 사업부 대표가 연사로 나선 이번 방송 중 컬래버레이션이 공식 확정됐다.

영상 속에는 나히아의 주인공 '미도리야 이즈쿠'로 분장한 트레이서, '올마이트'로 분장한 라인하르트 등의 모습이 묘사됐다. 해당 업데이트는 오는 10월 17일 적용될 전망이다.

오버워치 2는 블리자드가 2016년 선보인 '오버워치'를 2023년 리뉴얼한 게임으로 '히어로 슈터' 장르의 대명사로 꼽힌다. 이에 앞서 '트랜스포머'나 '카우보이 비밥', '원펀맨' 등의 IP와 컬래버레이션했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는 호리코시 코헤이 작가가 2014년 슈에이샤의 '소년 점프'에서 연재를 개시, 최근 연재를 마무리 지은 히어로물이다. 만화 외에도 애니메이션 등으로 이식됐으며 국내에선 원펀맨, 블랙 클로버와 더불어 이른바 '2대 원나블'로 불리는 등 인기를 끌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